센트럴이비인후과 상담실
  비중격천공
작성자 : 양상훈 (남, 52세) 상담신청일자 : 2019-10-29   조회수 : 343
비중격 천공을 1~2년전 우연히 발견햇습니다만 원래 그렇케 구멍이 있는줄알고 지냇고 현재는 천공이 점점 커져서 새끼 손가락 반마디 정도(?) 가 되었습니다. 구멍이 점점 커지는 것 같아 두렵게 생각됩니다. 현재 크게 불편한 점은 없지만 천공된 주변이 좀 아프고 피딱지가 생기는 정도입니다. 딱지가 생기다 보니 자꾸 손이 가게 되네요....

궁금한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결국 천공은 계속커지게 되는건가요? 수술이 필요할까요?
치료가 가능할까요? 또한 치료후 예후는 어떤가요? 또 치료 기간은 얼마나 걸리는지요?

수술을하면 천공전처럼 코속의 컨디션을 찾을 수있을까요?

천공 수술을 하고 나면 재발은 없는지도 궁금합니다. 답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내용] 답변일자 : 2019-10-30

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에 대한 답변입니다/

1. 만약, 천공주위에 가피나 염증이 생기면 천공 주변부가 약해지면서 계속 커질수도 있습니다. 적절한 관리가 반드시 요망됩니다.

2. 천공봉합수술을 제대로 시행하는 곳은 드뭅니다. 또한 환자분이 수술을 원해도 할수 없는것이 천공봉합술입니다. 당연히 천공이 봉합되면 현재와 다른 코상태를 느끼실수 있습니다. 현재는 코로 들이 마시거나 내시는 기류에 문제가 있는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해서 그 모든것을 확답을 드릴려면 본원에서 검진을 해봐야 정확하게 말씀드릴수 있습니다.

본원을 방문하실 경우에는 미리 유선 예약을 하셔야 담당 원장의 진료를 신속하게 받으실수 있으니 이점 양해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비중격천공 중점 센트럴이비인후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