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트럴이비인후과 상담실
  비염수술
작성자 : 조백선 (남, 20세) 상담신청일자 : 2016-07-10   조회수 : 690
제가 고등학교때는 비염이 정말 심했습니다.
수시로 가래를 뱉고 항상 코 속에는 코딱지가 차있었어요.
자고 일어나면 코가 코딱지로 가득 차있어 다 파내고 학교에 가면 아침 몇시간 동안은 마치 자는동안 콧물이 몸 안에서 만들어져 저장된것처럼 코를 청소했음에도 불구하고 금방 코가 막할정도로 콧물이 나오곤 했습니다. 그래서 큰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아봤는데 거기 의사선생님께서 코뼈가 조금 휘어있다고 당장 수술해야될 정도는 아니지만 성인되서도 불편하면 수술을 하자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고등학생때는 참았습니다. 지금 막상 성인이 되고 나니 극세사 이불을 쓰고 집에서는 공기청정기를 쓰고 환경을 잘 관리하는데다 교실처럼 먼지가 많은 장소에 갈일이 없어서 그런지 증상이 많이 완화되었습니다. 그래도 코가 계속 간질거리고 잘때는 저도 모르게 습관적으로 입으로 숨을 쉽니다. 가끔씩 코가 막혀 머리가 멍할때도 있구요. 그리고 감기에 걸리면 화장실에서 살아야 하는건 바뀌지 않았습니다. 마음같아서는 비염수술해서 편하게 살고 싶습니다. 비염수술을 하면 제가 얼마나 나아질지는 직접 방문해서 검사해봐야 알 수 있는건가요?


[답변내용] 답변일자 : 2016-07-11

안녕하세요.

환자분이 호소하시는 증상은 수술후 많은 부분이 해결됩니다.
질환은 진행될수록 시간적으로, 비용적으로 환자분이 치러야 할부분들이 상승하게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방문하시어 검진을 해봐야 정확하게 말씀드릴수 있으니 이점 양해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코수술전문 센트럴이비인후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