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은 콧물과 재채기가 심합니다.
글쓴이 : 센트럴 카테고리 : 코질환   작성일 : 2006-07-12 13:32:36   조회수 : 4315  

[ Question ]
20대 후반 여자입니다. 봄만 되면 맑은 콧물이 주룩주룩 내리고 심한 재채기가 있어 일을 할 수가 없습니다. 이비인후과 갔더니 알레르기성 비염이라고 하며 체질이라 고칠수가 없다는데요 평생 이렇게 살아야 하다니 답답하기만 합니다. 치료방법은 전혀 없는건가요?

[ 센트럴 ]
일년내내 혹은 매년 반복해서 봄,가을에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날 경우에는 알레르기성 비염을 의심할 수 있는데요 진단을 위해서는 피부반응검사, 혈액검사 등의 알레르기 검사가 필요합니다.
피부반응검사를 통해 알레르기성 비염을 진단받았을 경우는 원인물질을 피하는 회피요법을 적극적으로 시행하면서 약물치료로 항히스타민제와 국소적 스테로이드 분무제가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크게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이때 코막힘이 심한 경우는 레이저 수술 등을 시도할 수 있고 위에서 말한 약물치료에 반응이 없을 때는 면역요법을 하기도 합니다. 말씀하신데로 알레르기성 비염은 체질적인 문제이므로 완치라는 개념은 있을수 없으나 콧물과 재채기, 코막힘등의 증상이 나타나지만 않는 다면 생활하는데는 문제가 없을것으로 판단됩니다.

그러기위해서는 개개인마다 특화되는 치료방법을 찾는것이 중요한데요 저희 병원에서는 이에대한 정확한 진단과 다양한 치료방법을 시행하고 있으며 많은 환자들에게 좋은 결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본원과 같은 전문 알레르기 클리닉이 시행되고 있는 이비인후과를 방문하시어 다시한번 상담하시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