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수술후 다시 휜것처럼 보입니다
글쓴이 : 센트럴 카테고리 : 코성형   작성일 : 2008-05-14 20:33:59   조회수 : 4518  

<상담내용>

어렸을적 코를 다쳤는데요 겉으로 보기에는 크게 휘거나 바뀌진 않았습니다.
그러나 코뼈가 살짝 한쪽으로 기울어져 있는상태입니다.
이것땜에 이빈후과를 갔는데 코뼈는 자세히 안보고 비중격이 휘었다고
뼈를 잘라서 펴주는 수술을 받았습니다.
처음에는 숨도 잘쉬어지고 괜찮은가 했더니
시간이 좀지나 만져보니 다시 휘어져있었습니다.
뼈를 잘라서 그런지 코안쪽이 자주 얼얼하고 많이 약해진것 같습니다.
그때 수술당시 뼈를 잘른다는걸 몰랐었는데....너무 억울하기도 합니다.
그냥 수술받지말것을 하고요....
비중격수술을 뼈를 자르는 방법말곤 없는건가요? 왜 다시 휘게된걸까요?
2~3개월만에 다시 휜것 같습니다.
다시 치료를 받고싶은데 코뼈까지 같이 수술할수있나요?


<답변>

안녕하세요..

비중격교정술은 휘어진 비중격을 드러내는 방법과 드러내지 않는 방법이 있는데 최근에는 후자을 많이 시행합니다. (아마도 수술하신 곳에서도 후자를 시행하셨을 겁니다).

비중격교정술은 일반적으로 비중격중에서 아래 70%정도를 교정합니다. 상부 20-30%는 코막힘과 크게 상관없고 외형을 교정해야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그러기에 의료급여에 해당되지 않는 성형술로서 받아들여지고 있기때문입니다(->비용이 많이 듭니다). 그러나 간혹 상부 20-30%가 코막힘을 유발하는 경우가 있는데 환자분이 그럴거라 여겨집니다.

추측컨데,,환자분은 이전보다는 코막힘이 해소되었을 거구요.. 다시 휜것이 아니라 상부 20-30%에 의해 휜것처럼 보일겁니다(?).. 즉 수술하신 원장님은 환자분께 비용대비(?) 가장 적절한 방법을 권하셨고 시행하신 겁니다. (-> 수술비는 개개인의 특성과 무관하게 가격대비 최소비용으로(?) 일률적으로 정해져 놓았기에 수술하신 원장님이 좀더 확실하게 하실려고 해도 못하셨을 겁니다.)

본원에서는 코의 외형(상부 20-30%)과 코속 수술을 동시에 시행할수 있습니다.
나머지는 환자분의 상태를 보고 검진한후 말씀드릴수 있기에 방문하시면 자세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